2024년 넷플릭스 요금제 및 광고형 멤버십 총정리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반응형

2024년 넷플릭스 요금제 및 광고형 멤버십 총정리

오늘은 2024년에 변화된 넷플릭스 요금제를 알아보고, 광고형 스탠다드 관련해서 궁금해하거나 주변에 이게 뭐냐는지인분들이 많아서 관련 콘텐츠도 같이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래 등급별 정보는 넷플릭스 ,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기능
광고형 스탠다드
  • 광고형, 일부 소수의 영화 시리즈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 이용 가능,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2명까지 시청 가능
  • HD 시청 가능
  • 번에 2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 가능
스탠다드
  • 광고 없이 영화, 시리즈,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 지원 디바이스 에서 동시접속 2명까지 시청 가능
  • HD 시청 가능
  • 번에 2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 가능
  • 함께 살지 않는 사람 1명을 추가 회원으로 등록할 있는 옵션 제공
프리미엄
    • 광고 없이 영화, 시리즈,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 지원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4명까지 시청 가능
    • UHD 시청 가능
    • 번에 6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 가능
    • 함께 살지 않는 사람을 최대 2 추가회원으로 등록할 있는 옵션 제공
    • 넷플릭스 공간음향 (아래설명 참고)

 

출처: 저자 가입시 캡쳐화

-> 넷플릭스 공간음향이란? 

넷플릭스는 프리미엄 멤버십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 음향'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서라운드 사운드 스피커나 홈시어터 장비가 없어도 향상된 음향 효과를 즐길 수 있으며,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작동합니다.
사용자는 넷플릭스 앱에서 '공간 음향'을 검색하여 이 기능을 지원하는 시리즈 및 영화를 찾을 수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는 설명 옆에 특별한 공간 음향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단, 5.1 서라운드 사운드 또는 Dolby Atmos 기술을 사용하는 TV나 사운드바에서는 이 기술들이 공간 음향 대신 사용됩니다. 또한, 일부 TV나 디바이스에서 공간 음향을 사용하기 위해 음성 출력 설정을 5.1에서 스테레오로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광고형 멤버십이란? 넷플릭스의 새로운 '광고 지원 베이식' 요금

넷플릭스가 2022년 11월 4일 오전 1시에 출시하는 '광고 지원 베이식' 요금제는 스트리밍입니다. 월 5,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요금제이이죠!

글로벌 적용

'광고 지원 베이식' 요금제는 한국뿐만 아니라 독일, 미국, 멕시코, 브라질,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일본, 캐나다, 프랑스, 호주 등 12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지되는 것과 변화되는 것

기존의 넷플릭스 구독자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의 현재 요금제는 그대로 유지되며, 새로운 요금제는 기존의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멤버십을 보완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 콘텐츠와 품질: 다양한 고품질의 시리즈와 영화를 개인 맞춤형 시청 경험으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TV 및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고 언제든지 멤버십을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해상도와 광고: 이 요금제는 최대 720p/HD 화질을 제공하며(기존 베이식 멤버십과 동일), 시간당 평균 4-5분의 광고가 포함됩니다. 라이선스 제한으로 일부 영화와 시리즈는 시청할 수 없으며 콘텐츠 저장이 불가능합니다.

가입과정

'광고 지원 베이식'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Netflix.com을 방문하여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을 입력한 후 시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광고 특징

  • 광고 형식: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도중에 15초 또는 30초 길이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 광고주 맞춤 설정: 광고주는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국가 및 장르(예: 액션, 드라마, 로맨스, SF 등)별로 다양한 맞춤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광고가 부적절한 콘텐츠(예: 성적 표현, 노출, 사실적인 폭력 등)와 함께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형 멤버십을 통해 사용자들은 대부분의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를 볼수있긴 한데,  특정 콘텐츠는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제한된 콘텐츠는 넷플릭스 탐색 시 자물쇠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접근성과 제한

광고형 멤버십 이용자는 대다수의 넷플릭스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으나, 일부 콘텐츠는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해 시청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제한된 콘텐츠는 넷플릭스에서 검색하거나 탐색할 때 자물쇠 아이콘으로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게임에 미치는 영향

넷플릭스의 광고는 시리즈 및 영화 재생 전 또는 재생 중에만 표시되며, 게임에서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는 게임 이용자들에게 깨끗하고 끊김 없는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저장 한도

광고형 멤버십 사용자는 결제 주기마다 디바이스당 최대 15개의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광고 문제 신고 방법

iPhone, iPad, Apple TV, 또는 컴퓨터 웹 브라우저를 통해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사용자들은 광고와 관련된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문제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출처:저자화면-넷플릭스-인앱추적 및 개인데이터관한-동의

광고 선택 기준

넷플릭스의 광고는 사용자와 넷플릭스 간의 상호 작용(예: 시청 중인 콘텐츠의 장르), 사용자의 대략적인 위치(예: 도시 및 주), 그리고 넷플릭스에 제공된 정보를 기반으로 선택됩니다. 행동 기반 광고는 사용자의 인터넷상 다양한 비제휴 타사 앱 또는 웹사이트 이용을 기반으로 선택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거부하지 않는 경우 적용됩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행동 기반 광고 수신을 거부하면 광고는 계속 표시되고, 행동 기반 정보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