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Address 주소 확인 하는 방법 & 해커스 등록기기 변경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 창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MAC Address 주소 확인 하는 방법" 주제로 오늘의 포스팅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일단 맥주소를 확인하게 된 이유는 해커스 등록기기 변경을 위해서였습니다. 

제가아무래도 서울에 일하면서 자취하니까, 대전집에 가게 되면 인강을 들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

그래서 컴퓨터 PC가 등록된거 1개를 삭제하려고 하는데 기기명을 똑같이 해놔가지고 아주 곤란한적을 겪은적 있었습니다. 유일하게 구분할 수 있는 부분은 맥 어드레스 주소로 확인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최대 1회 초기화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신중을 기울여서 삭제해야됩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MAC 주소는 Media Access Control 데이터 통신에서 쓰이는 프로토콜의 계층이라고 하는데, 저는 잘모르겠네요:)

그냥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할수 있게 부여되는 하나의 이름이라고 생각하렵니다. 

 

이제 긴말하지 않고 본격적으로 오늘의 포스팅 주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AC 주소확인 하는 방법>

 

 

1. 윈도우(window)버튼 +R -> 실행 창이 열리면  cmd 버튼을 입력해 명령프롬프트를 열어주십니다. 

 

버튼이 안먹힌다면

윈도우 검색창에서 "실행" 을 눌러주세요! 

 

 

3. 명령  프롬프트 (검정색 화면이 열리면)

C:\Users\USER> _

위에 커서가 깜빡일꺼에요 거기에 영어 = getmac을 입력해보세요

 

4. 그럼 아래에 물리적 주소 MAC 드레스가 12자리가 확인 될 수 있을껍니다.

 

 


해커스 등록된 기기변경(맥주소로)

 

1. 마이클래스들어가서 등록된 기기변경 누르고요!

 

PC에서 2개가 등록되어있으면 어떤걸 지울지 결정해야 합니다. 

내가 어떤 컴퓨터인지 확인 하기 위해서는 위에 과정을 통해 맥주소로 확인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재설정시 기기명을 구분해주는게 좋아요 ! 물론 처음부터 기기명 구분을 했으면, 맥주소까지 확인할 필요는 없겠지만요 !

 

위의 방식대로 등록된 기기의 맥주소를 확인후, 삭제 하여 !

새로운 등록하려는 컴퓨터에 인강을 들어 ! 등록하겠냐는 팝업이 뜨면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