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문취소 및 환불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반응형

쿠팡 주문취소 및 환불방법

 

오늘은 저번시간에 쿠팡이츠에 이어 오늘은 쇼핑 앱인 [쿠팡] 주문 취소 및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요약하자면 주문취소 = 환불 입니다. 단 환불은 상품이나 사용한 카드에 따라 걸리는 시기가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부모님을 알려드리기 위해 조금 설명이 길고 자세할 테니, 불필요한 설명을 피하고 싶으시면 이미지 위주로 확인해주세요)

 

1. 첫번째로, [쿠팡앱] 에 처음 들어가셔서 하단의 [마이쿠팡]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가시면 

나의 배송 중 상품을 가장 상단에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배송 중 상품이 여러개여서 환불 ㅅ강품이 보이지 않으신다면

[주문목록] 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2. 두번째로, 주문 목록 또는 배송중 상품을 터치해서 들어가시면 아래 2번째 중앙이미지대로 

[주문취소] 버튼이 활성화 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주문취소를 누르면 취소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저같은 경우는 해외직구였는데.. 배송이 한달 넘게 걸려서 그냥 취소 해버렸습니다. 판매자도 중국이여서 판매자 전화하기도 힘들고요.

 

취소사유는 다양합니다.  1.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2. 다른 상품 추가 후 재주문 예정, 배송예정일이 지남, 판매자로부터 품절 안내받음 등등이 있습니다. 

 

 

3. 세번째로, 취소 사유까지 적어주시면 아래와 같이 취소할 상품(환불) 에 환불을 최종적으로 정보가 맞는지와 

진행할지에 대해서 [신청하기] 파란색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취소 신청을 하면 장바구니 다시 담기 항목 팝업이 뜨는데 , 이것은 굳이 필수로 담을 필요 없습니다. 

담기 싫으시면 파란색 체크 모양을 해제하고 확인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른쪽 이미지 팝업이 한번뜨면 [네 확인했어요] 체크해주세요.

 

4. 네번째 마지막으로 취소신청 잘 접수되었는지 [신청내역 확인하기] 해보시고, 

아래 중간이미지 처럼 제대로 환불/취소 접수가 되었다면 환불 진행중이 뜨게 됩니다. 

제대로 완료되었다면 아래 오른쪽 이미지처럼 [주문취소] 주문이 취소되어 환불요청이 승인되었습니다. 결제한 카드로 몇월 몇일 이내에 환불 완료 예정입니다. 라고 뜨게 됩니다. 여기까지 와면 쿠팡 환불은 완료되었습니다. 

환불금액이 잘 들어오는지 안내 일자에 맞춰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