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러 셀 내용 하나의 셀로 텍스트 합치기

엑셀지식창고

반응형

IT지식창고 창스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 엑셀의 깨알정보를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오늘의 이 기능을 알아두시면 조금 업무에 편안함을 약간이나마 가져다 줄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엑셀의 셀 내용중 여러개 의 셀이 나누어져있을때 한 셀의 여러셀의 내용을 합치는 방법이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


제목: 엑셀 여러 셀 내용 하나의 셀로 텍스트 합치기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보고 하는것이 더 여러분들에게

습득이 빠르게 되겠죠? 

예시이미지를 통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단 아래와 같이 시, 구, 동 상세주소기입란식에

오른쪽으로 정보를 기입하는 표를 일하시면서 많이 보실 수 있을껍니다.

일부러 구분하기위해 나누는경우도 있죠?! 이럴때 일수록 일일이 갔다 붙이는것은 매우 번거로운 작업이기 때문에

셀의 함수 중 하나를 활용하여 아주 쉽게 진행해보자 합니다.

 

2)  엑셀의 함수 'CONCATENATE' 활용하기

엑셀의 함수를 누르고 왼쪽부터 , 쉼표를 활용하여 셀별로 더해주듯이 선택해줍니다.

E열 , F열, G열, H열을 하나로 합치는게 중요하니까 아래 사전처럼

더하기 하듯이 'CONCATENATE' 함수 찾거나 함수 검색후 탭을 눌러서 아래 이미지처럼 맨 왼쪽 부터 데이터를 입력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텍스트 합치기 결과물> 

제대로 함수를 넣어서 데이터를 기입해주셨다면, 

아래와 같이 E열 ~H열 까지 넣은 주소가 한꺼번에 한 셀에 입력되는걸 볼 수 있었을 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