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메모 기능 사용 방법 간단히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인스타 및 SNS

반응형

인스타 메모 기능 사용 방법 간단히 

오늘은 인스타그램 2022년에 새로 나온 신기능인 메모 기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듀토리얼 형태로 순번으로 설명드릴테네, 오늘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가장 먼저

1. 첫번째로, 인스타그램 상단 '종이비행기' 아이콘 디엠(인스타DM) 아이콘으로 가주세요. 

 

 

2. 두번째, 메모 남기기 기능이 바로 인스타 디엠 (검색) 아래에 있는 걸 볼수 있습니다.

제가 노란색 화살표 한대로 + 메모남기기를 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3. 세번째로, 메모남기기를 누르게되면 아래와 같이 메모남기기 기능 항목이 나옵니다. 

메모를 남겨도 사람들에게 알림이 전송되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은 24시간동안만 나의 메모를 인스타 디엠 항목에서만 볼수 있고 메시지로 답장도 할수 있다고 나옵니다. 

 

[회원님의 생각을 공유해보세요] 검색창에 아무거나 적어보세요. 

저는 무더위때 먹어야될 음식을 적어볼게요 

 

 

 

 

4. 네번째로, 이제 다 적고나서 공유대상을 설정해줘야 됩니다. 

2가지 방식이 있는데 1) 맞팔로우 중인 사람에게 전체로 보낼수 있고, 2) 친구에게 별도로 보낼수 있습니다. 

제가 발행하니까 저렇게 제 아이디로 메모가 생긴걸 볼수 있죠? -> 메모를 길게 터치하면 새 메모남기기 기능과 메모 삭제하기 기능이 뜹니다. 메모는 현재 2개이상은 발행 안되는것 같은데 이점 참고해주세요.

 

테스트로 메모 삭제하기 를 진행해볼게요~ 메모 삭제하기 누르면 아래와 같이 삭제가 됩니다 .

아래는 인스타그램 메모가 삭제된 모습입니다. 다시 비워진 모습이 보이죠? 



마지막으로 제가 인스타관련 기능들을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아래 인스타그램 여태까지 가이드라든지, 릴스, 스토리 링크 달기 등 다양한 기능들을 넣어놨습니다.
인스타에 다양한 기능들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썸네일 누르셔서 확인해보세요.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인스타 및 SNS' 카테고리의 글 목록

평소에 IT 및 컴퓨터,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깨알 팁들을 정리하여 여러분과 지식창고를 공유 하는 창스입니다.

changsarchiv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