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 삼성페이 가능여부 및 NFC 결제 사용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갤럭시

반응형

갤럭시워치5 삼성페이 가능여부 및 NFC 결제 사용법

삼성전자 담당자에 따르면 국내에서 워치를 통한 삼성페이는 한국향 기어S3(블루투스 모델/LTE 모델)만 지원되며,

그 외 기종은 삼성페이 지원 예정이 없고 앞으로도 다음 워치에 넣을 계획은 아직 없다고 하네요. 

따라서 우리는 삼성페이 처럼 은 아니지만 워치5에서 제공하는 NFC결제로 그 기능을 대신 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NFC 결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5 삼성페이 담당자 답변
출처 : 삼성전자 삼성페이담당 답변

 

NFC 사용방법 ( NFC 기능으로 결제하기) 

NFC 기능을 이용하는 결제 관련 앱을 내려받은 후에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등 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연결 → NFC를 선택하세요.
*워치에는 NFC 안테나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NFC 기능을 이용해 결제하려면 먼저 해당 모바일 결제 서비스 예) 티머니 에 등록해야 합니다.

 

1 설정 화면에서 연결 → NFC를 누른 후 스위치를 눌러 기능을 켜세요.

갤럭시워치 nfc 사용함 알람켜기

 

2 워치의 NFC 안테나 부분을 NFC 카드 리더기에 가까이 대세요.

기본으로 사용할 결제 앱을 설정하려면 설정 화면에서 연결 → NFC → 결제를 누른 후 원하는 앱을 선택하세요.

갤럭시워치5 NFC 결제 태그
출처 : 삼성전자

 

예로 NFC 결제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앱 서비스인 티머니 갤럭시 워치로 예를 들수 있습니다. 

아마 10명 중 7명은 티머니로 지하철이나 버스로 NFC 로 결제를 하거나 사용할껍니다.  티머니 앱을 스마트폰과 앱에 깔아서 연동시켜서 nfc 결제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갤럭시워치 플레이스토어

 

 

 티머니 갤럭시워치란?

오늘의 주제가 삼성페이 여부가 되는지 여부와 삼성페이 대체기능인 NFC 결제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는 글이여서

NFC 기능을 처음 써보거나 잘 모르는 부분은 제가 이전에 티머니 주제로 썼던글을 함께 참고해보세요. 

 

 

2022.10.30 -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갤럭시] - 갤럭시워치5 NFC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방법

 

갤럭시워치5 NFC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방법

갤럭시워치5 NFC 티머니 교통카드 등록 및 사용법 아마 갤럭시워치5 뿐만 아니라 전작인 갤럭시워치4를 쓰시는 분들도 섬성페이가 안되어서 쓰는 분들이 대다수일껍니다. 안타깝게도 갤럭시워치

changsarchives.tistory.com


 NFC를 지원하는 갤럭시워치(기어)에 대한민국 통신사에서 개통한 유심이 장착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동 후, 티머니로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결제는 APP이나 화면을 켜지 않고 갤럭시워치(기어)를 단말기에 태그로 사용가능합니다. 

티머니 갤럭시워치 회원가입

 

주로 많이쓰는 티머니를 사용하실꺼면 아래와 같이 알람켜는것도 제안드립니다. 

티머니 갤럭시워치 알람

아래는 티머니 충전하면 나오는 워치의 화면

티머니 충전금액 갤럭시워치

그 아래는 충전하고 나서의 티머니 잔여금액이 나옵니다. 

갤럭시워치 티머니 잔여금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