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에러코드 CH05 07 61 오류조치 방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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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에어컨 에러코드 CH05 

안녕하세요 ! 저번시간에 이어 오늘은 LG 에어컨 에러코드 CH 05 가 어떤 에러이고, 다른 에러코드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당 방법의 글은 모두 LG 가전 공식 사이트에서  자료를 참고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일단 LG 에어컨에서 [CH05] 에러코드는 실내기 또는 실외기 통신 이상을 알려주는 점검 코드 입니다.

 

 

 

오류조치 1.에어컨 신규 설치 또는 이전 설치 후, [CH05] 코드가 떴나요?

[CH05] 코드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는 점검 코드로, 통신 전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봐야됩니다. 

 

 

오류조치 2. 제품 사용 도중 [CH05] 코드가 떴을경우 

-에어컨 이용 시 나타나는 에러 코드는 전기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으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초기화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되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봐야됩니다. 

 

위에는 너무 간단한 해결방법이고, LG고객센터에서도 자세한 해결책이 있을것 같아, 

아래 정보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자가진단 및 해결해볼만한 방법을 공유드릴게요 !

 

 

자가 조치가 가능한 에러 종류 CH 05 / CH 07

→ CH05 에러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내기의 전원이 들어와도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으면 에러가 발생해요.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다면 에러 해제를 위하여 실내기 전원 차단기를 내렸다 3분 후에 실외기 전원 차단기와 동시에 올려 주세요.

※ 실외기 전용 차단기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차단기를 올려도 반복적으로 내려간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 CH07 에러

CH07 코드는 하나의 실외기로 여러 대의 실내기 사용 시 운전상태(냉방,난방)가 다를 때 알려주는 코드입니다.
운전상태는 항상 두 제품이 같을 때 정상적으로 에어컨이 동작합니다.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뒤 다시 올린 후 냉방 또는 난방으로 두 제품을 운전 상태를 일치시켜 작동 시켜 주세요.
 
 

 

→ CH61 에러

[냉방 시] 실외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외기 주변을 막고 있는 물건들은 정리해 주시고, 실외기 환기창을 일직선으로 개방해주세요.
간혹 실외기 FAN이 정상적으로 돌지 않을 때 발생을 하며 이럴 경우는 전문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난방 시] 실내기 과열로 인한 증상
실내기 필터 막힘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에어컨 전원 코드와 차단기를 내린 후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일시적인 동작 오류일 수 있으니 에어컨의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뒤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 증상이 반복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 천장형 에어컨 서비스 접수 시 제품명은 시스템에어컨으로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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