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툰BTI 하는 방법 및 결과 종류 총정리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반응형

네이버웹툰 툰BTI 하는 방법 및 결과 종류 총정리

안녕하세요 ! 저번에 네이버웹툰 쿠키를 싸게 충전하는 꿀팁에 대해서 다뤄봤는데요 ! 

오늘은 2023년에 네이버웹툰에서 새롭게 출시한 서비스인 툰BTI 에 대해 하는 방법 및 직접 했던 후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이전에 꿀팁글은 아래에 공유드릴테니~ 궁금하신 분은 이전 글을 참고해보세요 :) 

 

 

이전 글 --> 2023.10.08 -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 네이버웹툰 미리보기 쿠키 충전 싸게 하는 꿀팁 !

 

네이버웹툰 미리보기 쿠키 충전 싸게 하는 꿀팁 !

네이버웹툰 쿠키 충전 싸게 하는 꿀팁 ! 안녕하세요 ! 창스입니다. 저는 네이버웹툰을 정말 자주 즐겨보고 있는데요. 일주일에 기본 3천원 정도는 지불하는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작가님들

changsarchives.tistory.com

 

 

 

1. 네이버웹툰 앱을 열어줍니다. 하단의 '더보기' 네모가 네개인 아이콘으로로 들어가주세요

2. 두번째 툰BTI 하트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3. 아래스크린샷 처럼 웹툰으로 보는 1분컷 성향검사가 뜨게 되면 '테스트 시작'을 진행해주세요. 

4. 아래 처럼 질문을 다 답해주면 테스트 결과에 딱 맞는 키링을 만들어줍니다. 

저는 눈치가 제트기보다 빠름인 인간 겉바속촉 / 생각많은 통찰가가 나왔네요 ㅎㅎ

만화에서 나오는 캐릭터로 매칭해주는것도 재미있네요 :) 

똑 닮은 딸 작품의 / 길소명이 저랑 맞는 캐릭터로 나왔네요!

 

 

 

이밖에 툰bti로 나온 제 성격이나 특징을 웹소설제목이나 한줄요약으로 보여주고, 

궁합이 맞는 찰떡 유형인 '흥겨운 인간 비타민' 과 '차분한 귀차니스트' 도 보여줬네요 !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 이미지로 한장의 카드 처럼 보내집니다. 

 

툰BTI 결과 총정리

영상부터 보시죠 ! 이미지로도 같이 공유드릴게요.

 

캐릭터마다의 이름은 아래 글에서 자세히 다룰게요!

 

1. 섬세한 다정다감러 (독립일기 / 자까)
2. 리더체질 일잘러 (화산귀환 / 청명)
3. 흥겨운 인간 비타민 (마루는 강쥐 / 마루)

4. 부지런한 계획쟁이 (대학원 탈출일시 / 요다)
5. 냉철한 완벽주의자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 메데이아 벨리아르)
6. 독창적인 마이웨이 (전지적 독자 시점 / 김독자)
7. 동료애 넘치는 마당발 (내가 키운 S급들 / 한유진)
8. 생각많은 통찰가 (똑 닮은 딸 / 길소명)

 

 

 

9. 우주최강 핵인싸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 황미애)
10. 논리정연 전략가 (가비시타임 / 기상호)
11. 따뜻한 센스쟁이 (소녀의 세계 / 오나리)
12. 차분한 귀차니스트 (여고생 드래곤 / 스미스)
13. 자유분방 도전가 (어떠자보니 천생연분 / 한지아)
14. 정 많은 집콕러 (대충 컴퍼스 로맨스임 / 이하윤)
15. 쾌활한 갑론을박러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 권우빈)
16. 상상력 갑 몽상가 (랑데뷰 /김하민)

 

 

이렇게 총  16개 웹툰작가님들의 작품안에 캐릭터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재미있는 기획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