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 폐지 및 현재 요금제 총정리!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반응형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 폐지…이제 광고형 요금제의 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 관련 핫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넷플릭스가 드디어 베이직 요금제를 완전히 폐지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4년 하반기 3가지 요금제 멤버십

현재 요금제는 3가지 멤버십입니다. 

1. 광고형 스탠다드,  2. 스탠다드, 3. 프리미엄 4K +HDR 요금제입니다. 

더 상세한 스펙과 정보는 아래 이미지와 제 이전글을 같이 참고해세요!

2023.12.25 -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 2024년 넷플릭스 요금제 및 광고형 멤버십 총정리

 

2024년 넷플릭스 요금제 및 광고형 멤버십 총정리

2024년 넷플릭스 요금제 및 광고형 멤버십 총정리 오늘은 2024년에 변화된 넷플릭스 요금제를 알아보고, 광고형 스탠다드 관련해서 궁금해하거나 주변에 이게 뭐냐는지인분들이 많아서 관련 콘텐

changsarchives.tistory.com

 

 

베이직 요금제 종료

6월에 넷플릭스는 미국과 프랑스에서 베이직 요금제를 폐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요금제는 광고 없이 HD 화질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였죠. 그러나 이제 기존 가입자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다른 요금제로 전환해야만 넷플릭스를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도 폐지 한지 조금 됐습니다. 지금 글 쓰는 9월 20일 시점에요.

가장 저렴한 대안은 바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로, 월 6.99달러(한국돈 5,500원)만 내면 됩니다. 대신 콘텐츠를 시청하다 보면 광고를 볼 수밖에 없어요. 광고 없는 스탠다드 요금제를 원한다면 월 15.49달러(약 2만 1000원)를 내야 한답니다.

왜 베이직 요금제를 없애는 걸까? 🤔

넷플릭스는 광고 수익을 강화하기 위해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해요. 이미 넷플릭스는 광고형 요금제 덕분에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요, 올 2분기 기준으로 광고형 요금제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34%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

지난 5월에는 광고형 요금제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가 4000만 명에 도달했으며, 1년 만에 무려 8배나 성장했다고 해요. 

그렉 피터스 넷플릭스 공동 CEO는 "광고형 요금제를 사용하는 구독자들의 하루 평균 참여 시간이 약 2시간으로, 광고 없는 구독자와 거의 차이가 없다"고 발표 한것도 한몫을 했습니다. 즉, 광고가 있더라도 사용자들이 여전히 넷플릭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는 거죠! 넷플릭스 입장에서는 광고가 포함된 요금제를 통해 수익을 더 극대화할 수 있으니 중간 선택지인 베이직 요금제를 아예 없애버리면서  5,500원 요금의 중간중간 광고까지 넣을수 있으니 수익성이 더 다양해진것 같네요!

아마 2단계 레벨의 요금제가 스탠다드가 13,500원이다 보니 아무래도 부담이 없는 광고 요금제로 많은 선택이 쏠릴것 같긴 하네요. 제가 봤을 때 어느정도 가입자가 안정화되면, 광고 요금제도 조금씩 가격을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베이직 요금제를 사용하던 분들에겐 아쉬운 소식이겠지만, 넷플릭스의 새로운 전략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줄지도 모릅니다. 🤞 앞으로 넷플릭스가 어떤 변화를 이끌어낼지 기대해 보시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