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표 편집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창고

반응형

먼저 표만드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고 싶으면, 

이전에 올린글을 통해서 참고해주시고요 ! 

https://changsarchives.tistory.com/183

 

한컴오피스 한글파일 표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글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인 기능 중 하나인 표 를 추가하는 방법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본적인 내용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제가 쓰는 프로그램은 최대한 구버전으로 준비해봤습니다. 그..

changsarchives.tistory.com

일단 오늘도 간단히 설명후 표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표 크기 조정하는 방법>

1. 먼저 편집탭 > 표를 선택해서 내가 넣으려는 내용 만큼의 가로X세로 표를 만들고

표 크기 늘리는 검은줄을 눌러주세요 !

그리고 저런 점선이 나오면 드래그해서 늘려주세요.

 

 

 

2. 먼저 저는 가장 아래 하단의 표 크기를 늘려보았습니다.

 

<표 칸 추가하기 / 아래, 위 , 오른쪽, 왼쪽)

 

1. 표를 탭을 먼저 선택해주세요 ~!

그리고 나서 아래 빨간박스 모양처럼 방향에 맞는 

표를 눌러주시면 추가됩니다.

 

지금은 진회색 버튼이지만, 블럭한개만 위치에 지정해주시면 

활성화됩니다. 블록지정은 F5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빨간점이 나오면서 활성화 됩니다.

 

2. 위에 말처럼 표 하나블록을 설정하고, 추가하려는 표 방향을 선택해주세요

 

3. 저는 예시로 오른쪽 칸추가를 진행해봤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설명드린 부분 참고하여 아래 예시처럼 표 추가를 진행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