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로얄이 망겜이라 불리는 이유

게임지식 창고/오버워치 및 게임소식

반응형

오늘은 왜 사람들이 클래시로얄이 망게임이라고 불리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저도 아래와 같이 무과금으로 4700~5000 왔다갔다 하는 유저였는데요. 

저의 개인적인 견해와 그리고 유저들의 인벤속에서 이야기하시는 의견들을 정리해서 팩트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적인 견해

가장큰 이유 : 밸런스 매칭의 붕괴

아래와 같이 어느정도 캐슬 레벨이 맞는 유저와 매칭이 되어야 하지만,

아주 이렇게 붕괴되는 매칭이 너무 자주 일어납니다. 

이렇게 계속 매칭되게 된다면 빡이치게되고 승부욕이 강한 사람들은 과금을 하게 끔 마련이죠 ~!

 

2. 클랜 무개념 유저의 테러

장로면 추방하고 난 뒤 20분의 시간이 걸리지만 문제는 클랜 테러범이 공동 대표가 되고 나면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클랜은 대표 1, 공동 대표 2~8, 장로는대략 5~49명 이고, 나머지는 클랜원 등급이라고 합니다.

클랜 테러범이 공동 대표가 되면 20~40명의 많은 유저들을 순식간에 추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클랜이 망가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 카드레벨에 따른 양학시스템 및 컨트롤 변수가 없는 점

클래시 로얄은 카드별로 레벨을 매깁니다. 레벨간의 성능격차를 줄이거나 레벨을 올리는데 요구되는 카드량과 골드기준이 있습니다. 이 기준이 터무니없이 과금 유도를 위해 의도적으로 만든 시스템이 많습니다. 

현재까지도 개선될 여지가 전혀 보이지 않는 문제점으로 유저들이 보고 있습니다.

 

레벨에 따른 성능차가 게임에 지나치게 크게 관여한다는점이 문제이며 컨트롤이나 다른 게임요소를 통해 게임의 변수를 만들수없다는것도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런 문제는 두자리 레벨의  도달 할 경우 상대적으로 더 심각해진다.

 

킹타워 레벨도 9에서 10에서부터는 과금없이는 점점 올리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높은 레벨의 플레이어와 만나질 않길 빌어야 하는 등 운빨망겜이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벤 및 여러 게임 유저들 그리고 저의 의견까지 종합하여 3가지로 분류해봤습니다. 

저도 많은 내용을 전부 다루지는 못해서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러면 방문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참고할 수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