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Tiktok 사용방법 및 영상 올리는 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금 한국에서 점점 인기가 고조되고 있는 

Tiktok 앱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흔히 틱톡하는 사람들은 요새 틱톡커라고도 하죠 ~! 이게 점점 밈으로 시작해서

숏영상으로 붐을 타더니 이제 ~ 가수들 역시 해당 뮤비나 영상에 대한 춤을 해시태그 챌린지로 

만들기도 합니다. ZICO(지코) 의 경우도 아무노래 댄스 영상 챌린지를 통해 


*틱톡 Tiktok 앱 첫화면 영상

 

 

**틱톡 Tiktok 사용방법 및 영상 A부터 Z까지

 

 


이미지 순서로 틱톡 사용방법 알아보기!!

 

 

1. 첫번째로 관심사 선택이 나옵니다. 

관심사 선택은 저는 게임과 엔테테인먼트로 했습니다. 이게 가장 재미있는 영상이 많이 나올듯 해서~

특이하게 관심사를 설정하고 나면 프로필 만들기 화면이 함께 나옵니다. 

저는 머 특별한 변경없이 프로필을 만들고 가운데에 플러스(+) 모양 보이시죠? 

그게바로 틱톡의 숏 비디오 만들기 기능입니다. 

 

2. 내가 촬영하고자 하는 영상을 위해 전면카메라를 사용할지 

후면부 카메라를 사용할지 고민하시고 ~ 카메라 는 반전 기능을 통해 앞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편집효과 및 MV모드로 다양한 기능을 만들수 가 있습니다. 

업로드 기능에서는 내가 이전에 올린 영상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세번째로는 이제 내가 업로드된 영상을 올릴지 찍어서 올릴지 결정을 한 후 ,

최종저긍로 다음다음으로 넘어가주시면 오른쪽 화면처럼 게시 화면이 나옵니다. 

흡사 인스타그램과 비슷하지 않으신가요? 맞습니다. 

거의 인스타 피드와 업로드 방식이 거의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설명하세요 라는 항목에는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내용을 적어주시면 되고 

예를 들어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 댄스영상을 하시고 #해시태그챌린지 , 지코 아무노래 등등을 해시태그 걸어주시면

다른사람들이 올린 해시태그와 함께 나의 영상이 해시태그 항목에 수집되어 누적됩니다. 

 

마지막에는 최종적으로 게시를 눌러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Final

영상이 제대로 게시되었다면 '나' 탭에 프로플 아래에 영상이 업로드가 되고, 

내가 활용한 해시태그또한 틱톡 해시태그에 수집되어 쌓이게 됩니다. 

처음 틱톡에 검색화면 보시면 #인기해시태그와 함께  계속 누적되시고 상단의 '검색'을 통해 해시태그 모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시간은 지금까지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인기 틱톡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알찬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처음 시작하는 틱톡커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의 틱톡(TIKTOK) 정보는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