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들의 셀링을 위한 아마존 용어 정리 PL, FBA 등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

반응형

오늘은 아마존 셀러들의 셀링을 위한 아마존 용어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마존셀러 판매방식과 관련된 용어


아마존 RA (Retail Arbitrage)
-오프라인 소매상에서 제품 구입을 하여 아마존에 판매하는 방식이고요.

아마존RA는 아마존 셀유어스 Sell Yours 방식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되며, 상품등록이 쉽고 리소스가 PL보다 상대적으로 쉬운게 장점입니다. 다만 품목에 따라 경쟁 시장이 치열한것도 있어서, 제품 선정시 유의해야됩니다.

 

아마존 OA (Online Arbitrage)
온라인 인터넷 마켓에서 아이템을 구입하여 아마존에 판매를 하는 방식을 일컫습니다.  

아마존 PL(Private label) 
- 아마존셀러가 자신의 제품을 만들고 브랜딩해서 아마존의 제품 승인을 받고 FBA에 입고시켜 판매하는 전략입니다. 

 

아마존 BSR( Best Sellers Rank) 
-아마존에서 판매가 많이 되는 순으로 필터되는 내용입니다.

 

아마존 FBA(Fulfilled by Amazon)

: 아마존의 재고 ,배송 대행서비스이며. 제품크기 및 수량에 따라 단가 측정이 달리산정됩니다. 

별도 고객의 CS문의를 셀러가 직접 다룰 필요가없는 방식이여서 해외에 많은 셀러들의 90% 이상이 해당 FBA 배송방식을 따릅니다. 각 주마다 있는 아마존 물류창고로 미리 물건을 선적한 후, 고객에게 배송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배송속도가 빠른점이 큰 장점입니다.

 


아마존셀러 재고관리 용어

 

아마존 ASIN (Amazon Standard identification Number) 
- 10개의 숫자와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아마존 상품 자체 고유식별번호 , 아마존에서만 사용되며 B로 시작한다.

별도 셀러가 번호 설정은 불가하다. 


아마존 UPC (Unique Product Code)
- 부미에서 도서 이외의 모든 상품군에서 사용하는 상품 식별번호 , 보통12개의 숫자 또는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고유식별번호이며 정기간행물의 경우 8자리로 구성됩니다.

 

아마존 EAN (Europen Article Number) 
-12~3 자리의 숫자와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고유식별번호

미국외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표준 상품 식별번호이며 , 한국에서 사용되는 바코드도 EAN 은 880으로 시작합니다.

 

아마존 FNSKU (Fufillment Network Stock Keeping Unit)
-아마존이 자신들의 재고관리/배송관리를 위하여 부여하는 고유식별번호입니다.

아마존 ISBN (International Standard Book number)
-국제표준 도서번호로 10자리로 구성되며 개별 책마다 부여됩니다.

 

SKU(Stock keeping unit) 

- 본인의 재고 관리를 위한 최소 분류 단위로 셀러가 본인의 재고 관리를 위해 자체적으로 부여한 고유번호, 

자신이 설정할 수도 있고 따로 설정하지 않을경우 아마존에서 자동적으로 부여한다. 실제로 제품 판매시 활용은 안함

 

 

요약 : 

ASIN 아마존에서만 쓰는 바코드 / UPC 미국에서만 쓰는 바코드 /

EAN 미국외에서 쓰는 바코드 / ISBN 책에서 쓰는 바코드 


 

아마존 리포트 용어

Page views : 제품 페이지에 몇명이나 들어왔는지 나타내는 지표

한명이 100번들어오면 페이지뷰는 100입니다. 

 

Sessions(세션) : 24시간 동안 셀러의 상품 상세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 수 

24시간동안 한명이 100번을 방문해도 1번을 방문해도 세션수는 1이다.

 

 

Unit session Percentage :  지정된 기간동안에 판매된 전체 상품 유닛숫자를 전체 세션숫자로 나눈값입니다.

ex) =판매수 / 세션수

구매전환율 (Conversion Rate) 

 

ex) 판매수 1600개 / 세션수 8000 = 20.00% US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