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내비게이션바 숨기기 및 고정 표시하는 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갤럭시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및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갤럭시가 터치 버튼이 사라지면서 처음 스마트폰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불편했던 부분이 아무래도 내비게이션 바 기능이었을것 같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그렇고 설정 항목을 이용하시다 보면 실수로 다른 설정들을 나도 모르게 바꿔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얼마전에도 내비게이션 바가 사라져서 불편해하셨던 경험이 있어서 오늘의 포스팅 준비해보았습니다.

많은 갤럭시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처음에 스마트폰 화면을 슬라이드해서 내리면 가장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에 설정항목을 볼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돋보기 모양이 있는데요. 거기에 '내비게이션바' 라고 입력해주십니다.  

 

 

 

 

2. 설정에 제대로 된 단어를 입력해주셨으면 내비게이션 바 관련 설정 기능들이 여러개 나오는데요

가장 상단에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내비게이션 바 항목에는 홈, 뒤로가기, 최근 앱버튼 관리 및 넓은 화면 제스처라는 부가 설명이 써있습니다. 

한번 확인하시고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3. 세번째로는 내비게이션바 항목에 제대로 들어가주셨다면 

내비게이션 스타일을 가셔서 숨김을 원하실경우 화면제스처 기능을 선택해주시고요. 

고정표시를 원하시는 경우 내비게이션 버튼 항목에 파란색 동그라미를 클릭해주세요.

(기본설정이긴 합니다만, 가끔 화면제스처로 변경하거나 설정 오류가 있으신분들이 있습니다. )

위 절차대로 따라해주신다면 내비게이션의 기본적인 기능을 활용하실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갤럭시 내비게이션바 숨기기 및 고정 동영상으로 복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