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샵 Shop 탭 기능 소개 및 보는 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인스타 및 SNS

반응형

오늘은 인스타그램 샵 탭 기능 소개 및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에서는 샵 ( Shop)이라고 비즈니스 사업자 계정 전환을 통해서 아래와 같이 Shop 보기 기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원래는 아래와 같은 모습이였습니다.

 

 

<이전 탭 모습>

이전에는 아래에 쇼핑종이백 모양의 아이콘이 아니라 하트 아이콘이 배치되었는데요.

최근에 샵 기능 업데이트로 아래 탭에 쇼핑 탭이 생겨났습니다.

기존의 하트는 홈 상단 DM 종이 비행기 왼쪽에 있습니다. 

 

 

 

 

 

 

<신규 탭 모습>

Shop 보기는 원래 해당 쇼핑 계정에서 아래와 같이 Shop 보기 항목으로 만 들어가야 보였으나 

이제는 아래 2번째 줄이미지대로 종이봉투 아이콘 > Instagram Shop 검색을 통해 볼수 있게되었습니다.

 

 

 

 

 

 

shop 피드에서 보이는 광고계정을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 샵 쇼핑몰들의 제품과 라인업들을 자세히 볼수 있습니다. 이밖에 Shp 상단에 shop둘러보기 / 인스타그램 에디터의 선물 추천 , 샵 컬렉션 가이드들을 둘러볼수있습니다.

 

 

 

 

 

아래에서 샵컬렉션 과 가이드 둘러보기를 통해 또한 다양한 정보를 서칭할 수있습니다. 

샵컬렉션에서는 샵 컬럭센에서는 쇼핑광고주 계정의 제품 컬렉션들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인스타그램 샵 탭의 가이드 둘러보기는 진짜 활용도가 좋다고 생각했는데요. 

가이드 둘러보기 즉 인플루언서들이나 인스타그래머들이 블로그 형태로 글을 오리고 제품을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더 충격을 받은거는 제품 소개 링크가 인스타그램 샵 페이지로 이동해서 구매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는겁니다. 물론 가이드의 프로필 계정도 살펴볼수 있고요 ~! 

 

 

 

 

마지막으로 상단의 햄버거 모양의 세줄 목록 기능에서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 shop 샵 기능의 

샵둘러보기, 에디터추천보기, shop 컬렉션, 가이드 둘러보기 기능을 골라 해당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총평> 

인스타그램 샵 기능은 앞으로 기존 커머스 시장에 있던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 업체들의 큰 위협을 줄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은 샵 기능을 얼마나 활용하고 시각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느냐에 따라 제품 및 브랜드 성공여부의 판가름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