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txt 파일 문제 해결 위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적용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

반응형

ads.txt는 인증을 통해 가짜 인벤토리(사이트, 블로그 등 광고가 노출되는 곳)를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입니다.

인증된 인벤토리에서만 광고를 노출/판매할 수 있게 되므로 광고주는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을 지출할 수 있고, 인증된 인벤토리에게는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준다고 티스토리 팀은 이야기합니다. 

 

 

ads.txt 파일문제는 가짜 인벤토리를 식별할 수 있는 파일이 사이트/블로그에 없어 '인증이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인증이 안 된 인벤토리에는 광고를 노출/판매하지 않게되므로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애드센스에서도 ads.txt 파일 문제 해결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하려면?


티스토리 팀에서는 블로그관리 > 수익'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블로그 관리 > 수익'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면 애드센스로부터 인증받은 티스토리(TISTORY)와 개별 블로그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게 돼 개별 블로그 또한 인증받는 방식입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는 헤딩 파일 문제 해결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고 '최종 적용'만 남겨둔 상태라고 합니다.

최종 적용할 경우 '블로그관리 > 수익'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한 블로그는 ads.txt 파일 문제가 바로 해결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아직 연동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애드센스 계정의 모든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해당 최종적용은 2월말까지 유예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그전에 블로그관리에서 애드센스와의 수익연동을 하시는건 어떨까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직접 연동


1. 처음 화면에서 블로그관리 > 수익' 항목으로 접근해주시기 바랍니다.

 

 

 

2. 2번째 구글애드센스 항목에서 연동하기 >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구글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세번째로 내용 확인후 허용되면 바로 애드센스와 티스토리가 직접 연동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