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사용방법 및 도보 자전거 예상시간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

반응형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사용방법 (KM / 도보/자전거 예상시간)

일단 모바일 네이버 지도 앱에서 해당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제가 봤을때는 없더라고요. 혹시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모바일앱에는 현재 제가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는걸 못봤기 때문에 오늘은 PC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껍니다.

1. 첫번째로 네이버 지도를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해주신 다음 두번째로 아래와 같이 맵이 나오게 해주세요.
맵이 나오게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지도 에 들어가기만 하면 해당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 제가 빨간박스 표시해둔곳에 거리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2. 두번째로 네이버 거리를 누르게 되면 내가 원하는 위치에 한번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동그라미가 활성화되고
동그라미에서 벗어난 다른 위치에 갖다대기만 해도 거리 KM, 도보, 자전거 예상시간 이나옵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벝는 또는 ESC 키를 누르면 기능이 해제됩니다.

3.세번쨰로 마지막에 내가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싶은 위치에 누르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지도에서 총거리 / 도보 시간
/ 자전거 몇분 걸리는지 대략적인 평균시간을 나타내줍니다.
위에서 언급드린대로 키보드 ESC 키를 눌러 계속해서 기능을 off 하고 계속해서 거리를 재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