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신기능 좋아요 하트 반응 쓰는 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반응형

카카오톡 신기능 좋아요 하트 반응 및 기타기능

 

창스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되면서 신기한 기능이 생겨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전 재미있는 기능도 같이 공유할게요.
2019.08.13 - [디지털기기 및 앱후기] - 카카오톡 업데이트 후 신기능 D-DAY(디데이) 설정 방법

8월 초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되면 카카오채팅 문구에 인스타그램, 페북에나 있던 '좋아요'와 같은 기능이 생겼습니다.
좋아요, 하트 기능이외의 6개의 반응 옵션이 있습니다.
하트(좋아요1), 엄지척(좋아요2), 체크, 웃는 이모지, 놀란 이모지, 우는 이모지 총 6개로 봐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 후 신기능 D-DAY(디데이) 설정 방법

그렇습니다. 카카오톡이 요새 열일을 하면서 카카오톡 UI가 대폭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어르신들이나 IT 기기에 대해 크게 관심없는 분들은 이러한 UI 변경으로 어느정도 불편함을 호소할것 같

changsarchives.tistory.com

 

 

카카오톡 신기능 좋아요 하트 반응 쓰는 방법 

 

1. 첫번째로, 일단 기능은 채팅방에서 상대방 메시지에 답변하지 않고, 좋아요 등만 누르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에 추가된 '반응' 아이콘 종류 반응을 추가 하기 위해서는 반응을 하고 싶은 메시지를 터치를 오래 해주세요. 

 

 

2. 두번째로, 선택하는 팝업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반응 6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반응은 메시지 아래에 추가 됩니다. 아래 대화창을 보시면 옆에 숫자는 하트 반응을 준 사용자가 한명이라는 의미 이며, 단톡방에 여러명이 있으면

여러사람이 누른만큼 하트개수나 좋아요개수가 나옵니다. 해당 기능얼른활용하셔서 인싸가되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 반응 중 '하트'를 추가한 결과 인스타나 페북처럼 해당 기능을 쓸수 있어서 간단한 답변하는데 편할것 같습니다.

'반응'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경우'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업데이트를 실행하시면 바로 신기능이 활성화될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