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모션포토 끄기 켜기 및 해제 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갤럭시

반응형

갤럭시모션포토 끄기 및 해제 방법

오늘은 여러들과 모션포토 끄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혹시 갤럭시 모션 포토 라고 아시나요? 제가 아래에 조금 자세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션 포토 (Motion Photo)란
영어뜻을 한글로 해석하면 -> 움직이는 사진이라는 의미입니다.
갤럭시 모션포토를 설정하면 동영상이 촬영이 아닌 상태여도  사진 촬영시 촬영 시점에서 일정한 앞 부분을 동영상처럼 연속 촬영으로 GIF 형식으로 자동 저장해줍니다. 그래서 마치 사진촬영 결과물을 짤막한 동영상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모션포토 생기기 이전, 아이폰도  라이브 기능이 있었습니다. 길게 터치하면 아이폰은 라이브 기능이 활성화되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기본적으로 처음엔 고정으로 라이브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데, 갤럭시 모션포토 역시  카메라 기능에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기능을 끄기 및 해제 하는 법 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첫번째로, 갤럭시 카메라 앱을 실행시켜주시면 상단에 제가 표시한 아이콘 모양이 보이실껍니다. 네모난것에 재생 아이콘의 모양의 이모지?인데요. 해당 아이콘이 모션포토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아이콘입니다. 

현재 제 갤럭시는 노란색 표시되어있는거보니 활성화되어있는 상태입니다. 

2. 두번재로 끄기(해제) 를 해주시려면 가볍게해당 아이콘 터치해주시면 -> [모션포토 : 꺼짐 (해제)] 와 함께 해당 모션 포토 기능이꺼지게 됩니다. 

 

 

3. 세번째로, 모션포토 켜기를 희망하시면 위에 설명과 같이 모션포토 아이콘을 한번 터치하시면 노란색 활성화와 함께 해당기능이 켜지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최신폰? 아마 현재시간 기준으로  갤S21 , z플립3, Z폴드3 정도의 최신폰은 해당 아이콘 이외의 

카메라 설정에서도 해당 기능을 oFF 하실수 있을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2년전에? 구매한 노트여서 해당 설정 항목에서 모션포토 끄기 켜기 기능은 없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