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생일 확인 및 찾기 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반응형

카카오톡 친구생일 확인 및 찾기 방법

 

오늘 포스팅을 준비하게된 이유는 생일 기간 많은 분들에게 선물을 받는 바람에

제가 받은걸 나중에 돌려주기 위해 각각의 사람들의 생일 챙기다보니 이렇게 카톡 친구생일 확인 및 찾기방법에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전에 포스팅한 내 생일 비공개 및 공개 처리글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2022.01.04 -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및 공개 방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및 공개 방법

카카오톡 내 생일 공개 및 비공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비공개 방법은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1) 첫번째로 내생일 비공개/공개와 2) 두번째로 친구생일 알림 공개 비공개 2가

changsarchives.tistory.com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오늘의 주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첫번째로, 카톡 아래 점 3개 [더보기 항목] 으로 가주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옵션으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2. 두번째로, [설정] 항목에서 [친구] 항목으로 가주시길 바랍니다. 

 

3. 세번째로, 친구 항목에서 [생일인 친구보기] 항목으로 가주시면 노란색 동그라미 토글 버튼이 노란색으로 활성화된것 으로 보입니다. 회색버튼색깔은 친구 생일을 끄는 행위(OFF) / 노란색 토글버튼색은 [생일인 친구보기] 항목을 보여주는 항목입니다. 

 

4. 네번째로, 다시 점3개 [더보기] 항목으로 오셔서 제가 노란색 화살표로 표기되 [캘린더] 옵션으로 가주세요. 

그리고 [캘린더] 옵션에서 -> 오른쪽이미지로 표기한 상단 세줄 모양의 메뉴로 가주세요. 

 

5. 다섯번째로, 세줄 모양을 누르면 [톡캘린더] 옵션이 펼쳐지게 됩니다. 

거기서 [친구생일] 항목에서 체크표시가 안되어있다면 아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체크 표시를 하시면 이제 친구 생일 찾기 위한 모든 검색 준비가 끝납니다. 여기서 이제 오른쪽 상단 돋보기 모양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6. 여섯번째로, 말씀드린대로 상단 [톡캘린더]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누르시면 내가 추가한 카톡친구의 생일을 모두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 친구가 생일을 비공개 처리하면 확인이 불가하니, 이점은 참고해주세요. 

 

7. 위 말씀드린대로 상단을 누르시면 [일정검색] 이 뜨게 되고, 거기서 나의 카카오톡 친구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일정검색이 바로 카카오톡 친구 검색을 위한 검색창이라 생각하시면됩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친구를 검색하면 아래의 작년일자와 올해의 생일 일자 정보를 나타나게 됩니다. 

제 지인은 1월18일이 생일이더군요. 

조금은 부족할수 있지만, 오늘글들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