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메일 백업 및 가져오기 방법 자세히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

반응형

OS버전 :  Microsoft Outlook 2013

아웃룩은 메일/일정 스케줄 관리 등 업무관련 기능들이 통합된 마이크로소프트프로그램입니다. 다른 메일 플랫폼보다 아웃룩을 사람들이 많이 쓰이는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인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등 텍스트 복사 붙여넣기 할때의 호환성과 
비슷한 작동환경으로 타 메일보다 상대적으로 친근하기 때문인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규칙을 내맘대로 다양하게 설정할수 있기 때문에, 보다 중요한 메일들은 따로 규칙을 걸어서 간편하게 볼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메인 거래처를 따로 규칙을 걸어놔서 중요한 순간에 메일을 재빠르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을 쓴 이유는 노트북 포맷으로 새로이 아웃룩 규칙 및 메일함 백업이 필요해서 준비 해봤습습니다. 
작업에 대한 중요한 내용이 많기 때문에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다른 PC로 작업 환경을 옮기는 경우 백업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백업 받은 파일은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서 복구 할 수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013? 이후에 최신 업데이트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서버와 연결해서 로그인만 하면 쉽게 이전 환경 그대로 세팅이 가능하지만 저처럼 2013 버전과 같은 이전버전의  아웃룩을 사용해 오시던 분들은 가져오기/내보내기로 백업을 진행하셔야 됩니다. 

 


서두가 길었네요 , 본격적으로 [아웃룩 백업 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 아웃룩메일 pst 파일로 백업하기>
1. 첫번째로,  먼저 메일을 백업해야됩니다.  백업은 정기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상단 [파일] 탭 > [열기 및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오른쪽 화면에 백업과 복구를 위한 [가져오기/내보내기] 메뉴가 있습니다.

2. 두번째로, [가져오기/내보내기] 메뉴를 클릭하면 마법사 창이 뜹니다. 여기서 수행할 작업 목록에서 [내보내기 – 파일]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3.세번째로, 두 번째 파일 형식에서 Outlook 데이터 파일(pst) 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웃룩 전용 관리 파일인 PST 로 보관 해야만 나중에 백업시 파일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4. 네번째로,  선택 항목에서는 아웃룩에 있는 파일 폴더들에 대한 선택이가능합니다. 즉 이말은 메일함 전체를 받지 않고도 내가 필요한 폴더만 선별해서  복구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 전체를 해야되기떄문에 가장 상위버전의 폴더를 눌렀습니다. 

 

내보낼 파일의 확장자는 pst 가 됩니다. 제목과 백업 위치를 지정하고 [마침] 누르시면 됩니다.

바로 아래 옵션은  “같은 항목은 내보낸 항목으로 바꿈” 으로 기본 선택이 되어있습니다. 해당 단어의 의미는 기존에 백업한 동일한 파일함에 덮어 쓰는 경우 현재 백업 내용으로 바꾸겠다는 의미 이며, 쉽게 이야기하면 '덮어쓰기'

 

5. 다섯번째로, 마지막으로 암호를 지정이 필요합니다. 아무것도 넣지 않고 확인을 눌러도 됩니다. 저는업무상 보안이 까다로운 편이라 보안을 위해서 비번을 입력하였습니다. 

그리고 확인까지 누르면 아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내가 저장한 경로 메일들 백업데이터가 저장됩니다. 

 

 


<메일 백업 데이터 가져오기(복구하기)>

 

1. 첫번째로, 위에서 내보내기 한 데이터를 컴퓨터 포맷후 새로이 가져오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백업데이터는 다른데로 꼭 옮겨두어야되는거 잊지마세요)   복구 메뉴는 백업할 때 이용했던 메뉴와 동일한 방식입니다 

[파일] 탭 > [열기 및 내보내기] > [가져오기/내보내기] 를 선택합니다. 

내보내기가 아닌 [가져오기 – 다른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선택합니다. 

 

2. 두 번째로 대화상자에서는 백업할 때 지정했던 파일 형식인 '[Outlook 데이터 파일(pst)]'를 지정 후 [다음]으로 가주세요. 그다음 오른쪽 이미지와 동일하게 선택해서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만약 내가 비밀번호를 걸어놨다면 아웃룩데이터 파일암호를 비밀번호 창이 뜨게 됩니다. 없으면 바로 패스됩니다. 

백업파일 데이터 예시

 

3. 세 번째로 마지막으로 가져올 데이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백업할 때와 같이 복구하는 경우에도 전체가 아닌 부분 복구를 위해 선택이 가능합니다. 

목록에서 데이터 파일을 지정하고 아래에 복구할 폴더를 지정후 그리고 [마침] 버튼을 누르면 가져오기 작업이 진행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