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디지털 온라인 마케팅&광고 용어

디지털광고 지식창고

반응형

 

 

<광고 진행시 광고비용 과금 방식> 
*CPM (Cost Per Mile)
1,000회 노출당 광고비 산정 방식 / 1,000회 노출당 1,000원 광고비 과금

*CPC (Cost Per Click)
노출과 관계없이 클릭이 발생할 때 마다 과금되는 방식 / 1 클릭당 1,000원씩 광고비 차감
 
*CPS (Cost Per Sale)
구매가 일어날 때 마다 광고비가 차감되는 방식 / 구매 1건당 광고비 차감

주로 이메일 같은 발송하는 형태 DM 광고에 많이 사용되는 단가 방식입니다.

도달과 노출 용어
*노출수 (Impression)
게시물이 노출된 횟수를 말하며 같은 사람에게 게시물이 여러 번 노출될 수 있습니다.

클릭과 전환 용어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률)
광고 클릭 횟수를 광고 노출 횟수로 나눈 비율
클릭률(%)= 클릭수/노출수

 

*CPA (Cost Per Acquisition, 비용 대비 전환) 
하나의 전환(구매 , 회원가입, KPI에 맞는 행동) 당 비용을 말하는 용어로 전환이 발생할 때 들어가는 비용
CPA = 비용/전환 

 



<광고 성과 용어> 

 

*전환 (Conversion) 
구매,가입, 물건장바구니에 추가, 특정 페이지 보기 등 웹사이트에 사람들이 취하는 의미있는 행동을 전환이라고 하며,

어떤 KPI를 기준을 잡느냐에 따라 전환의 의미는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전환 비용 : 1회 전환이 발생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으로 CPA로 주로 사용됩니다.


*CVR (Conversion Rate, 전환율) 
유입 방문객 수를 전환된 횟수로 나눈 비융 
전환율(%)= 유입수,또는 클릭수/전환수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 수익률)
광고,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을 나타낸 값으로 이 수치가 높을수록 비용 효율성이 높은 광고라 볼 수 있다.
ROAS = 광고를 통한 수익/광고비 × 100(%)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 수익을 이익 기준으로 나타내는 용어)
클릭당 투자 효과를 이익 기준으로 나타내는 지표다. 
ROI = (전환 수 × 평균 이익 단가 – 비용) ÷ 비용 × 100(%)

오늘의 온라인 마케팅 광고 용어는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