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광고 지식창고
창스입니다. 현재 저의 밥벌이는 나름 우리나라에서 규모가 있는 큰 기업에서
광고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아직 높은 경력은 아니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2년차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저의정보가 다소 부족할수 도 있어서, 여러 매체 정보도 함께 조사하여 알려드립니다.
틀린정보가 있다면 댓글달아주세요!
디지털 온라인 용어 광고정리 1편
조금 더 확실한 이해하고자
CPM, CPC, CTR , CPV. VTR 의 계산 방식을 엑셀로남겨서
공유드립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래 내용은 일반적으로 디지털 온린 광고 비용 대비 효과를 판단하는 데 참고하는 지표입니다.
CPC, CPV, CPM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설명드릴게요!
1. CPM(cost per 1000 impressions')_1,000번 노출당 비용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위용어는 영어로 축약된거죠
CPM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광고비가과금되는 형식이죠 !
2.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내가 집행한 광고비용에서 클릭당 얼마의 비용이 사용되었는지 확인하는 지표입니다.
3. CTR (Click Through Rate)
노출 대비 클릭한 비율, 즉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4. VTR(View Through Rate)
노출 대비 조회율!
5. CPV(Cost Per View)
내가 집행한 광고비용에서 조회당 얼마의 비용이 사용되었는지 참고하는 지표입니다.
<추가정보>
Impression (노출량)
내 광고가 얼마나 노출되었는지 지표입니다.
각 매체마다 조금씩 기준이 모호해 매체별로 확인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보통 광고가 노출되었을때 1번으로 포함되며 보통 중복도 많이 포함되더라고요!
Click (클릭수)
내 광고가 얼마나 클릭되었는지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페이스북, 카카오, 유튜브 등 1) 클릭수치와 2) 랜딩페이지만 클릭 하는 등
클릭도 다양한 지표가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디지털광고 지식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아두면 좋은 디지털 온라인 마케팅&광고 용어 (0) | 2020.02.18 |
---|---|
구글애드워즈 인증 시험 보는 방법 (디스플레이) (0) | 2019.11.18 |
토스 행운퀴즈 참여방법 쉽게 알아보자! (0) | 2019.11.09 |
디지털속 소비자들의 광고 기피현상에 따른 광고업계 (0) | 2019.09.29 |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ID 확인 및 티스토리 적용 방법 (0) | 2019.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