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M, CPC, CTR, CPV, VTR 온라인 광고용어정리 엑셀 첨부

디지털광고 지식창고

반응형

창스입니다. 현재 저의 밥벌이는 나름  우리나라에서 규모가 있는 큰 기업에서 

광고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아직 높은 경력은 아니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2년차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저의정보가 다소 부족할수 도 있어서, 여러 매체 정보도 함께 조사하여 알려드립니다.

틀린정보가 있다면 댓글달아주세요!

 

디지털 온라인 용어 광고정리 1편



 조금 더 확실한 이해하고자 

CPM, CPC, CTR , CPV. VTR 의 계산 방식을 엑셀로남겨서 

공유드립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래 내용은 일반적으로 디지털 온린 광고 비용 대비 효과를 판단하는 데 참고하는 지표입니다.

CPC, CPV, CPM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설명드릴게요!  

광고용어 계산방법 엑셀.xlsx
0.01MB





1. CPM(cost per 1000 impressions')_1,000번 노출당 비용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위용어는 영어로 축약된거죠

CPM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광고비가과금되는 형식이죠 !

 


2.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내가 집행한 광고비용에서 클릭당 얼마의 비용이 사용되었는지 확인하는 지표입니다. 


3. CTR (Click Through Rate) 
노출 대비 클릭한 비율, 즉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4. VTR(View Through Rate)  

노출 대비 조회율!

 

5. CPV(Cost Per View)

내가 집행한 광고비용에서 조회당 얼마의 비용이 사용되었는지 참고하는 지표입니다.  

 

 

 

<추가정보>

Impression (노출량)  

내 광고가 얼마나 노출되었는지 지표입니다. 

각 매체마다 조금씩 기준이 모호해 매체별로 확인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보통 광고가 노출되었을때 1번으로 포함되며 보통 중복도 많이 포함되더라고요!

  

Click (클릭수)  

내 광고가 얼마나 클릭되었는지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페이스북, 카카오, 유튜브 등 1) 클릭수치와 2) 랜딩페이지만 클릭 하는 등

클릭도 다양한 지표가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