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모바일 개인기 플립플랩과 마르세유 턴

게임지식 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 창스입니다. 

오늘은 어제 정식으로 런칭된 피파모바일 에서 개인기 조작법을 알아볼텐데요. 

 

이게 선수의 능력치와 위치 포지션, 주발에 따라 조금 적용되는 개인기 상이할 수있으니 

이점 꼭 염두해시길 바랍니다.

 

이제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의 피파 모바일 게임의 개인기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피파모바일의 기본적인 조작방법은 먼저

왼쪽에는 방향키이고 방향키 역시 왼쪽 부분 어느곳을 터치하든 해당 방향키가 따라갑니다. 

이거는 정말 구현을 잘한듯 합니다. 

 

오른쪽에는 패스, 슛, 스루, 질주 & 스킬이 있습니다. 

 

축구의 백플립플랩 기술은 영상으로도 한번 봐보세요

방향 조작키와 질주 & 스킬 버튼을 더블로 눌러주시는 겁니다. 

기술설명은 뒤에서 설명할게요

백플립플랩이란?

드리블 도중 상대방과 마주 했을 때 한 발로 바깥 발 방향으로 공을 모는 척하고 페인트를 주다가 다시 공을 안쪽 발 방향으로 회수하는 기술입니다. 가장 유명한거는 호나우지뉴 짤로 가장 유명해지면서 플립플랩이라는 기술이 전세계 사람들에게 선보이게되었습니다. 

원래 원조는 브라질에서 온 기술로 브라질에서는 엘라스치쿠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해당 브라질? (스페인권이라서 스페인어일꺼에요)  단어는 고무줄이라는 뜻으로 탄력성이 넘치는 기술에 빗대어 지어졌습니다.

 


백플립플랩은 그야말로 플립플랩의 다음단계로 거의 실전에서는 보기 힘든 기술이다. 

성공률도 낮을 뿐더라 컨트롤 이 굉장히 힘든기술이다. 

이  기술 역시 브라질 선수의 히벨리누 선수인데요 ~ 이선수가 처음에 플립플랩을 시도후 ~ 점점 응용되어면서

현재는 백플립플랩등 다양한 기술이 응용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마르세유턴(지네딘 지단이 자주쓰던기술)

이것도 마찬가지 방향 조작키와 질주 & 스킬 버튼을 더블로 눌러주시는 겁니다. 

해당 기술도 한번 조작 법 시연과 어떻게 적용되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 해보세요

마르세유턴 기술설명 

드리블하고 있는 도중, 공을 한쪽 발로 자기쪽으로 들인다음 상대방을 등져 ->  다른 쪽 발 뒤꿈치로 공을 끈 후 다시 앞으로 돌아 제치는 기술.  

 

 

해당 기술을 사용하려면 정확한 타이밍과 상대방의 움직을 읽고 시기적적할게 활용해야 한다.

조기축구회나 풋살대회에서는 종종 해당 개인기를볼 수있으나 프로선수 경기에서는 그 만큼 하기 힘들기보다는 , 성공률이 낮은 개인기다.  성공률은 상황과 실력에 따라 천차만별이나 웬만한 정상급 선수들이 아니고서야 잘 안쓴다.

 

이밖에 사실상 지네딘 사용하던 마르세유턴을 응용해 다양한 기술로 선수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네이마르, 호나우지뉴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같은 개인기 실력이 정상급인 선수들이 많이 활용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