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병합 및 셀분할 등 여러가지 방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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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엑셀(Excel) 셀 병합 여러가지 방법" 이라는 주제로 여러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니다. 

먼저 엑셀을 켠 상태에서 기본적으로 아래이미지에 셀 병합 맞추기가 있습니다. 

 

 

1. 먼저 홈 버튼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항목을 들어가서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여러 셀(칸)을 선택한 후 해당 버튼을 누르면 가운데 정렬로 하나의 셀(칸)으로 병합되는 기능입니다.

 

2. 전체병합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여러 셀을 선택해주었을때 한개의 셀로 병합되는 것이 아닌,

아무리 많이 선택하더라도 가로열만 병합되는 그런 기능입니다. 

 

 

3. 셀 분할은 아마 정~~ 말 많이 쓰일꺼에요 !

저는 이기능을 몰랐을때 기존에 있던 셀칸을 복사해서 병합된거에 붙여넣거나, 병합된걸 다시 눌러서 복원하거나 그랬는데 이 기능을 알게되서 손쉽게 이걸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4. 특히나 엑셀을 많이 활용하는 재무나 숫자관련 업무를 하는 쪽은 해당 기능을 활용하시면 좋을꺼에요 !

위의 이미지처럼 1개의 셀(칸)로 병합된게 셀분할 기능을 통해 아래와 같이 분리된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꺼에요 ! 이를 통해 조금더 많은 것들을 활용하실 수 있을꺼에요!

 

 

<Plus Tip>

이밖에 빠른 실행도구 모음추가 기능을 통해 서 해당 기능도 쉽게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Alt를 누르면 위 상단에 번호가 뜰겁니다. 자기가 설정한 순서대로 번호 1~ 5번등등 나열 되므로, 해당 나열되는 

숫자를 눌러 해당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말하면 이해가 잘 안되실 수 있으니, 다음번 시간에 조금 더 디테일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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