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사용법 영상 편집 및 업로드 게시 자세히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반응형

 

틱톡 사용법 영상 편집 및 업로드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도 틱톡 처음 사용하시거나 아직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설명이 너무 길다고 생각하시면 이미지 순서 위주로 자료를  확인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영상 업로드는 이전에 다룬 자세한 글을 공유하면서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설명 순서는 1) 틱톡영상편집 -> 2) 틱톡영상 업로드 순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첫번째로 동영상을 촬영후 바로 영상을 편집할수 도 있고, 업로드된 영상을 활용해서 편집할수도 있습니다.

1) 영상촬영은 빨간색 동그라미버튼을 터치해서 진행하시면 되며, 업로드는 오른쪽 업로든 버튼을 통해 내 휴대폰에 있는 영상중 원하는 동영상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2번째로 편집효과를 눌러주시면 다양한 편집효과를 활용할수 있으며 새로운거, 밈, 그린 스크린등 상단에 영어

기능을 넘기면서 다양하게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내영상에 맞는 편집효과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틱톡은 아시다시피, 15초 와 60초 2개의 영상 시간안에 녹화가 가능합니다. 그 이상은 안됩니다.

 

 

 

3. 세번째로 편집화면을 고르셨다면 그 편집 화면 상태에서 빨간색 원버튼을 눌러 촬영하시면되고, 

아무런 효과를 선택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이 일반적인 화면으로 빨간색원을 활용해 영상녹화를 진행하시면됩니다. 

해당 원버튼을 통해 끊어 촬영할수도 있고, 위상단에 초수에 맞게끔 바 위치가 보이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1) 카메라 전환 2) 속도 3) 필터 4) 뷰티기능 5)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4. 4번째로 영상을 찍고나서 빨간색 체크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왼쪽 아래에 1) 사운드 2) 편집효과 3)텍스트 4) 스티커 기능이 나옵니다. 

1) 사운드 기능을 활용하시려면 사운드 탭 터치후 본인이 맘에드는 음악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5. 다섯번째로 틱톡 사운드를 골라주셨다면 볼륨 컨트롤 항목에서 소리 크기를 조정할수 있는데요.

오리지널 사운드 : 동영상 본연의 소리입니다. 

추가된사운드 : 내가 선택한 틱톡내 음악 사운드 소리입니다. 

오른쪽은 음량을 키우는거고, 왼쪽은 소리를줄이는겁니다. 100%가 즉 기본소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편집효과는 인스타와 거의 동일하며 본인영상에 맞는걸 활용하시고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6.6번째로 텍스트는 말 그대로 동영상에 글자를 넣을 수있는 기능이고, 스티커는 틱톡에서 제공하는 스티커를 영상에 넣을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에서와 같이 내 영상에 맞는 편집효과라든지 각종 영상편집 툴을 다 적용하시고 저장을 하셨다면 마지막으로 '다음' 을 통해서 영상 업로드를 하실수 있습니다. 

동영상 설명에는 자유롭게 영상에 대한 설명과 #해시태그 @친구아이디 태그를 통해 동영상 내용을 채워주시기 바랍니다.아래 설정은 나중에 더 익숙해진다면 살펴보시고 해당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게시가 망설이지신다면 임시저장을 활용해보시면 되고, 최종 결정이 되었다면 게시를 통해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업로드가 어려우신분은 아래 제가 공유드린 업로드 방법을 한번더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2.틱톡영상 업로드 방법

2021/02/26 -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 Tiktok 틱톡 영상 업로드 방법 자세히

 

Tiktok 틱톡 영상 업로드 방법 자세히

틱톡 Tiktok 영상 업로드 방법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도 틱톡 처음 사용하시거나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차근차근 듀토리얼 형태로 자세히 안내드릴 예정이오니, 설명이 너

changsarchives.tistory.com

위와같이 이전에 올린 틱톡영상 업로드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편집까지 완성하셨다면 쉽게 찾으실수 도있겠지만, 조금더 정확한 정보를 위해 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