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트렌드 지식창고
안녕하세요 ! 오늘의 IT트렌드는
SNS 즉 ,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낸
해시태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시태그란?
먼저 트위터에서 온 한 기능으로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어, 그 주제에 대한 글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새는 이러한 해시태그로 다양한 표현을 나타내기도 하고 하나의 키워드로 정리하기도 하죠
예를 들면, 음식에 대한 글이라면 '#Food'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해시태그는 처음에는 검색의 편리함을 위해 도입된 기능이지만,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드러내는 방식이나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 해시태그의 유행의 선도는 인스타그램이라는 SNS 매체라고 이야기해도
이견 있는사람이 거의 없을정도입니다.
이제 해시태그는 단순히 표현의 수단을 넘어
자사 브랜드나 트렌드를 손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시태그 마케팅?>
해시태그 마케팅의 대표적 사례는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핀셋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해시태그의 트렌드 및 사람들의 관심도에 따라 그것을 분석 즉 빅데이터화 하여
사람들의 진정한 관심과 니즈를 파악하여 무차별적인 홍보 보다는 핀셋으로 꼭 집어서
타깃을 세분화하고 타겟팅하는거죠?
빅데이터 및 해시태그 활용 핀셋마케팅이란?
조금 더 쉬운 이해를 돕고자 먼저 사전적의미를 알아봐야 되겠죠?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핀셋 마케팅 [pincette marketing]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의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무차별적인 홍보 마케팅을 줄이는 대신 핀셋으로 꼭 집어내는 것처럼 타깃을 세분함으로써
특정 고객층만을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 쉽게 줄이자면 핀셋으로 집듯이 엄청 세분화된 타겟팅
이제는 방대한 빅데이터 및 해시태그 물결 속에서 명확한 고객들의 니즈와 콘셉트 설정을 통하
특화전략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해시태그의 대표적 활용 성공사례는 코카콜라를 예로 들수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해시태그를 활용해 자사 제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을 꾸준히 모아
코카콜라를 홍보할 엠버서더를 발굴했다고 합니다. 이런 엠버서더를 활용하고 그들에게 브랜드경험과 베네핏을 준다면
제품에 대한 충성도 뿐만 아니라 자발적인 바이럴도 덤으로 가져오겠죠?
이제는 다수의 대중을 상대로 한 무난하고 평범한 제품은 살아남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경쟁사 대비 분명한 다른 콘셉트가 있어야 마니아를 공략하고 열광시키며 ㅎㅎ 이것이 SNS를 통해 회자되어져만
제품에 대한 성공적인 시장진입 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해시태그를 대체한 키워드나 태그 생기지 않는한,
앞으로 우리 일상생활속에 큰 부분을 차지할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오늘의 IT 트렌드 지식 정보는 여기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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