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2019 개편후 썸네일 안나올때 해결 및 설정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

반응형

티스토리가 2019년 아마 3월쯤인가 UI가 지금 제가 

아래 보여드리는 이미지처럼 난 분명 대표이지미로 설정을 했는데

막상 글을 올리며 아래 이미지처럼 하얀색 이미지로 나올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아직 불안정한

시스템 또는 개발의 오류가 아닐듯 싶은데요? 이부분도 제가 엄청 자료 찾고 이래도 안나오더라고요 ! 

그래서 얼마전 알게 된 방법을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2019 개편후 썸네일 안나올때 해결 및 설정방법

 

글을 아래와 같이 모두 기입한 후 

아래와 같이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1) 먼저 글을 다 작성 후 아래 완료 버튼이 있잖아요? 

그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발행 화면이 나옵니다. 

개편된 이후로 제가 체크한 빨간색 박스 이미지 자체가 회색조 바탕으로 나와요 !

즉 설정을 안한다는 방식으로요

 

그러면 검은색 마이너스 버튼을 눌러서 

지워줍니다.

 

2. 검은색으로 회색조 사진을 지워주면 

아래와 같이 대표이미지 추가가 나옵니다.  빨간색 박스 참조

3. 마지막으로 내가 추가하고자 한느 

배경화면 즉 썸네일을 추가적으로 기입하고 발행해주시면 작성완료 !

 

오늘의 정보는 티스토리가 개편되면서 

조금 불편해진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지식창고는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