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앱 음악검색하는 방법 및 기록 검색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

반응형

 

다들 월요일 하루를 잘 버티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주 내내 야근이라 서 열심히 더러운 기분을 음악을 통해 극복하고자 합니다. 

아직 취업안한 잇님들이 계시다면, 유명한 대기업 아닌 이상 공기업이나 공무원준비를..어쨌든 저의신세한탄은 여기까지

 

제가 예전부터 쭉 써온 음악앱이 있는데요 바로 멜론이라는 앱 입니다. 

이 앱에서 나오는 멜론 차트는 우리나라의 뮤지션들의 인기의 척도를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하죠 !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뮤직앱중 하나인

멜론에서 음악검색하는 방법 및 내가 음악을 검색했던 기록&목록을 어떻게 찾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의 정보시작해보도록 할게요 !

일단 저의 정보를 확실히 인지하기 위해서는 앱을 켜고 차근차근 진행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멜론 앱 음악검색하는 방법 및 기록 검색


 

1. 멜론 앱을 켠다

2. 좋아하는 또는 흘러나온 음악에 멜론 검색을 켠다. 

아래 이미지 처럼 돋보기 모양이 눌러주세요

 

3. 음악검색을 누르면 내가 마음에 드는 노래가 어떤 노래인지 바로

검색이 됩니다. 

4. 음악검색이 도중에 멈췄거나, 제대로 인식을 못했더라면

아래 8분음표? 를 눌러주세요  ! 그러면 다시 재녹음이 됩니다

5. 음악검색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와같이 음악정보가 생성됩니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노래는 아래 LAUV 라는 가수에 노래였네요 ~!

 

 


음악검색 목록 확인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음악검색을 누르고 -> 왼쪽 상단에 기록을 누르면 

그동안 내가 좋아했던, 그리고 마음에 들었던 음악검색 기록이 쭉 나옵니다.

 

음악검색 Tip

일단 이게 아직까지는 밖에 노이즈까지 즉 소음까지 잡아내서

음악만 걸러내는 고도화기술은 아직 발전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스피커 가까이 되거나, 조용한 장소에서 음악만 흘러나오는 곳에서

음악검색을 진행하시는걸 권장드려요 ~!

 

이게 사람 목소리가 들어가거나 시끄러운 다른 소리가 있으면

잘 안들리더라고요 ~! 저의 정보 오늘 잘 얻어가시고요

오늘의 지식창고는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