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백그라운드 재생 사용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 백그라운드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오늘 알려드린 기능은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 중 하나인 백그라운드 화면 재생입니다.
다른 기능 궁금하시면 이전에 제가 올린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2021.09.07 -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스마트폰] - 유튜브 프리미엄 모든 기능 자세히 파헤쳐보기

유튜브 프리미엄 모든 기능 자세히 파헤쳐보기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 소개 요약 1.광⁠고 없⁠이 백⁠그⁠라⁠운⁠드화⁠면 재생 광⁠고 없⁠이 백⁠그⁠라⁠운⁠드화⁠면끄⁠거⁠나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 광⁠고 없⁠이 동

changsarchives.tistory.com


1.광⁠고 없⁠이 백⁠그⁠라⁠운⁠드화⁠면 재생
광⁠고 없⁠이 백⁠그⁠라⁠운⁠드 화⁠면을 끄⁠거⁠나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기다⁠른 앱⁠을 실⁠행⁠해⁠도 백⁠그⁠라⁠운⁠드⁠에⁠서 끊⁠김 없⁠이 재⁠생⁠됩⁠니⁠다.
즉 요약하자면, 백그라운드에서 재생: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음악이 재생되는 기능입니다.



1. 첫번째로,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은 아래와 같이 맨 위 상단에서 Premium이라는 표시가 됩니다.
아마 프리미엄이 아니면 위 상단에 Youtube 라는 로고가 뜰 겁니다.
2. 두번째로, 각자 가지고 있는 핸드폰에서 홈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홈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이 작게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게 됩니다.


3. 세번째로, 왼쪽 이미지 아래를 터치하면 아래 이미지치럼 헤드폰 모양이 보일껍니다.
헤드폰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재생목록 하나가 생성됩니다.
마치 멜론이나 다른 재생목록처럼 띠가 생겨서 여기서 , 우리가 다음 영상 일시정지 등에 대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