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려주는 유튜브 예약형 광고와 경매형 광고의 차이

디지털광고 지식창고/구글&유튜브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국내 통신회사에서 미디어 광고 및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창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유튜브 예약형 광고와 경매형 광고의 차이 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의 정보는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해주는 자료와 Support google 사이트에서 정리해서

오늘의 주제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죠 

 


자료출처 : Support google

 

 

<예약형>

유튜브 예약형 동영상 광고 는 애드워즈 시스템 내 입찰을 통한 직접 구매방식의 경매형 광고상품 과는 달리

구글을 통해 사전예약 / 구매방식으로 집행됩니다. 국내에서 예약형 상품을 구매하려면 구글 공식 대행사 or 구글코리아 광고 마케터에 직접 문의하면됩니다. 

 

<예약형 상품종류_2020년 기준> 

1)  CPD, CPM형 입찰상품

마스트헤드

CPM 마스터헤드

프라임팩

유튜브 키즈

 

 


 

 

<경매형> 

유튜브 경매형 동영상 광고는 애드워즈 시스템 내에서 직접 구맥다 가능하며 입찰을 통해 경매 Real time bidding 을 통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경매형 상품종류_2020년 기준> 

1) CPM형 입찰상품

범퍼애드

트루뷰 포 리치

건너뛸 수없는 광고

 

2) CPV형 입찰상품

트루뷰 인스트림

트루뷰 디스커버리

유튜브 홈피드

비디오 애드 시퀀싱(Video Ad Sequencing) 줄여서 VAS

 

3) tCPA / MAX CV(Conversion & View - Through Conversion) 

트루뷰포 액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