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려주는 유튜브 예약형 광고와 경매형 광고의 차이
디지털광고 지식창고/구글&유튜브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국내 통신회사에서 미디어 광고 및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창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유튜브 예약형 광고와 경매형 광고의 차이 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의 정보는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해주는 자료와 Support google 사이트에서 정리해서
오늘의 주제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죠
자료출처 : Support google
<예약형>
유튜브 예약형 동영상 광고 는 애드워즈 시스템 내 입찰을 통한 직접 구매방식의 경매형 광고상품 과는 달리
구글을 통해 사전예약 / 구매방식으로 집행됩니다. 국내에서 예약형 상품을 구매하려면 구글 공식 대행사 or 구글코리아 광고 마케터에 직접 문의하면됩니다.
<예약형 상품종류_2020년 기준>
1) CPD, CPM형 입찰상품
마스트헤드
CPM 마스터헤드
프라임팩
유튜브 키즈
<경매형>
유튜브 경매형 동영상 광고는 애드워즈 시스템 내에서 직접 구맥다 가능하며 입찰을 통해 경매 Real time bidding 을 통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경매형 상품종류_2020년 기준>
1) CPM형 입찰상품
범퍼애드
트루뷰 포 리치
건너뛸 수없는 광고
2) CPV형 입찰상품
트루뷰 인스트림
트루뷰 디스커버리
유튜브 홈피드
비디오 애드 시퀀싱(Video Ad Sequencing) 줄여서 VAS
3) tCPA / MAX CV(Conversion & View - Through Conversion)
트루뷰포 액션
반응형
'디지털광고 지식창고 > 구글&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앵커 등 자동광고 설정 방법 (0) | 2020.04.28 |
---|---|
구글 유튜브 마스트헤드란? 최신 업데이트 버전으로 (0) | 2020.03.09 |
구글 애드워즈 용어 이것만은 꼭 2편 (0) | 2020.02.24 |
구글 알리미 끄는 방법 (1) | 2020.02.23 |
구글애드워즈에서 자주 쓰이는 광고용어 1편 (0) | 2020.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