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광고 지식창고/구글&유튜브
출처 : Google Ads Guid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구글과 협약을 맺은 네트워크 제휴 지면의 광고를 송출하는 것입니다.
웹사이트, 동영상, 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국내의 경우 주요 언론사 및 커뮤니티등을 기반으로
8만여개의 웹지면과 3만여개의 앱 지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딥링크 :
웹 상의 상세페이지에서 최종도착 ULR과 같이 앱의 특정 페이지로 연결하는 링크입니다.
무효클릭 :
비정상적인 클릭을 일컫는 말입니다.
구글에서는 악성프로그램 및 유저의 비정상적인 클릭 행위에 대해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종료 이후, 구글측에서 무효클릭이 있었다고 판단될시 판단되는 무효클릭 건수의 금액만큼
광고비를 제외하고 청구합니다. 마이너스 금액을 인보이스에반영해 0원 상계처리를 한다고 합니다.
방문페이지 :
광고를 클릭하면 열린느 광고주의 웹페이지로 , 랜딩 URL 로 불리웁니다.
GDN광고에서는 블로그, 카페, SNS등의 특정 페이지를 모두 방문페이지로 사용할 수있다고 합니다.
구글 반응형광고
구글 GDN 광고시 활용할 수 있는 소재 형식 중 하나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이용하여 진행하는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아래와 같이 사이트를 집어넣으면 다양한 소재와 크기의 모양 형식이 자동 조절되어 광고가 되어집니다.
이후에 본인이 기본 텍스트 및 문구를 만들어주면 광고 에셋이 만들어집니다.
CPM,CPC 같은 입찰용어는 이전에 자세하게 계산법까지 다룬 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changsarchives.tistory.com/129
스마트입찰
전환을 잡고 있는 캠페인에서 전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입찰방식입니다.
머신러닝을 통해 기존의 전환 형태를 분석하여 최적화된 전환성과를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타겟CPA , 타겟 광고투자수익(ROAS) , 향상된 CPC 입찰기능 등이 모두 스마트 자동입찰전략에 속한다고 합니다.
수동 CPC 입찰
캠페인 이하 광고 그룹단위에서 직접 CPC 입찰가를 설정하는 방식이며
주로 해당 기능은 이전 광고집행이력이 있는 광고주나,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디지털 에이전시에서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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