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워즈에서 자주 쓰이는 광고용어 1편

디지털광고 지식창고/구글&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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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주제는? 

구글애드워즈에서 자주 쓰이는 광고용어 1편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광고그룹 : 캠페인 하위의 광고그룹은 타겟팅 설정 , 광고 소재등록, 입찰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검토중 : 열맞춤설정 > 정책정보를 누르시면 소재검수 진행사항을 볼 수있습니다. 

1) 검토중 2) 승인 3) 보류 총 3가지로 나눌 수있으며 , 평균적으로 24~4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게재빈도 : 순쿠키수 사용자 컴퓨터의 개인 브라우저에 고유한 쿠키(사용자가 방문한 웹페이지에 사용되는 환결설정과 기타정보를저장함) 의 개수입니다. 

게재빈도를 설정하면 순사용자 기준으로 유튜브 광고가 노출되는 최대 횟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게재빈도 설정 : 게재빈도는 인당 광고 노출 횟수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광고 설정한 특정 기간 동안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그루브 광고 각  광고단위별 로도 게재빈도를 설정 할 수있습니다. 

 

게재위치 :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지면을 말합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구글의 검색결과, GDN(구글디스플레이광고) 는 구글과 제휴되어있는 웹사이트 및 앱, 유튜브등의 광고 게재위치를 나타냅니다. 

 

게재위치타겟팅 : 자신이 원하는 광고 지면을 직접 선택 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원하는 채널주소를 직접 넣어서 광고가 가능합니다. 

 

계정예산 : 

특정기간동안 사용할 광고 비용을 설정하는 것으로, 계정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광고 노출이 종료됩니다. 

에이전시에서는 광고기간 및 금액을 잘 고려하여 셋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CID : 고객 ID 라도 부르며 애드워즈 계정의 고유 식별 번호입니다. 10자리로 되어있습니다. 

 

노출 :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이미지 등의 광고 소재가 게재될 때 광고 노출횟수는 1회씩 카운팅됩니다.

 

동영상 재생 진행률 : 구글에서는 25% / 50% / 75% / 100% 기준으로 재생진행률 을 체크 할 수있습니다. 

 

리마케팅 :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중 하나의 타겟팅 기법으로 이전 페이지에 들어간 고객 대상으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다시한번 광고노출하는 기법입니다.  광고 시작시 바로 타겟팅은 어려우며, 구글 태그 삽입 후 모수를 적당히 쌓아야만 광고가 진행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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