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스터 헤드란 무엇이고, 종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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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유튜브 마스터 헤드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구글 광고상품관련하여

스터디해보고자 합니다.

 

자료출처 : Support.google.com

 

유튜브 홈페이지 상단에 하루동안(1day) 게재되는 일 고정 사품으로 배너안에 동영상을 포함하여 광고하는 

유튜브의 광고상품입니다. 

 

<정의>

유튜브에서는 해당상품을 광범위한 Reach 를 달성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Reach(도달) : 광고나 마케팅 메시지가 이용자에게 알려지거나 전달되는 넓이라고 불리우며, 

도달률은 전체이용자수 대비 메시지가 전달되는 정보를 백분율로 나타낸 수치입니다.

 

<종류>

*크게 2가지로 나누자면 유튜브 마스터헤드는 1) 예약형 2) CPM 기준으로 유튜브 마스헤드 구매 방식

1) 예약형 광고 : 구글 광고 세일즈 팀을 통해서 예약을 해야만 집행 가능한 광고이며

PC 및 모바일 웹/앱 홈페이지 최상단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판매단위를 예약형이기 때문에 CPD(Cost Per day) 이라고 불리우며, 최소 광고 집행 2주전에 미리 예약하고

광고 소재등의 에셋 전달은 9영업일 이전에 전달이 완료되어야만 광고가 진행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에 가격 단가가 낮은 ROM(Reach Optimized Masthead) 상품도 있었으나, 

2019년 말까지만 진행되고 현재는 CPM 광고 로 전환된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추측)

 

2) CPM 

2020년 도부터 Google에서는 YouTube 마스트헤드를 1,000회 노출당비용(CPM)을 기준으로 구매하고 가지고 있는 고급 잠재고객 솔루션 및 타겟팅을 활용하여 마스트헤드 지면 광고가 가능하도록 해당 CPM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옵션은 마스트헤드를 일일 비용 기준으로 구매하여 모든 YouTube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노출하는 옵션 외에 추가로 된다고 합니다.
중요한 날짜에 광고주가 원하는 만큼 브랜드가 노출될 수 있도록 마스트헤드의 예약 게재위치 설정은 유지된다고 하며,  1~7일의 기간으로 지정할 수 있는 캠페인 광고 게재 기간 동안 노출수가 보장된다고 합니다. 

 

해당 상품은 구글에서 매번 업데이트 되는 사항이니 단순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광고 진행방식이나 프로세스는 구글 마케터에게 직접 컨택 또는 미디어렙사에게 문의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광고 형식> 

*마스트 헤드 내 영상 재생을 위한 상품이며, 유튜브 내의 채널이나 외부링크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채널에서 PC 홈페이지 / 모바일 웹/ 앱 홈페이지 최상단 게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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