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BLS 2.0이란 무엇이고, 1.0과 달라진점은?

디지털광고 지식창고/구글&유튜브

반응형

오늘은 구글 사이트 및 thinkwithgoogle 이라는 구글 상품을 소개하는 

사이트에서 해당 내용을 추려서 가져와봤습니다. 

 

구글 BLS 2.0이란 무엇인지 

 

구글에서 진행하는  BLS는 영어로는 Brand Lift Survey 라고 불리며,

조금 더 풀어서 이야기하자면 

유저들을 대상으로하 는설문조사를통해  유튜브캠페인의 광고성과를측정하여,

캠페인 목표에 조금더 가까워질수 있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인지 - 고려 - 선호 - 구매'에 이르는 브랜드 퍼널 관점에서 ‘광고 상기도’, ‘브랜드 인지도’, ‘구매 고려도’, ‘브랜드 선호도’ 그리고 ‘구매 의도’까지 총 5가지 질문 중 

원하는 질문 항목을 선택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프로세스 및 BLS 광고예시>

출처 : 나만 알고 싶은 유튜브 성과 측정의 모든 것: 실전편 (  thinkwithgoogle)

 

<구글 BLS 2.0이란 무엇이고, 1.0과 달라진점은?>

해당 자료는 우리나라에서 미디어 운영으로 유명한 메조미디어 사이트에서 캡쳐해왔습니다. 

자료 및 이미지 출처는 이미지 아래에 남겨두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제가 생각하기에는 

1) 캠페인관리자가 직접 구글애즈에서 셋팅

2) 실시간데이터 확인

3) 화이트리스팅을 통한 광고 이슈 최소화

4) 상품확대

 

단점

1) 화이트리스팅을 통한 시간 소요

2) 최소집행에 대한 기준 상향

 

이렇게 달라진점이 있고 장단점이 확실히 나눠지는 모습을 볼 수있네요

 

출처 : 메조미디어 (Mezzo Media) 공식 FB

오늘의 광고 공부는 여기까지

다음에 더 알찬 구글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