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튜브 마스트헤드란? 최신 업데이트 버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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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여러분들과 

구글 유튜브 마스트헤드 2020 버전으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마스트헤드는 영어로 masthead 이고 말그대로 유튜브 홈페이지 최상단에 광고가 게재되는 상품이며

하루 에 광고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자 할때 활용하는 광고상품입니다. 

 

유튜브 예약형 상품이기도 하고요, 

차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제 이전글을 참고해보세요 :) 

 

https://changsarchives.tistory.com/356

 

마케터가 알려주는 유튜브 예약형 광고와 경매형 광고의 차이

안녕하세요:) 현재 국내 통신회사에서 미디어 광고 및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창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유튜브 예약형 광고와 경매형 광고의 차이 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의 정보는..

changsarchives.tistory.com

먼저  비디오 마스터헤드 프리뷰 툴에서 실제 광고지면 화면을

PC버전과 MO버전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

<MO버전>

 

<유튜브 마스트헤드 설명> 

 

유튜브 에약형 동영상 광고 상품에 속하며, 해당 상품을 구매하려면 구글 공식대행사 또는 구글 코리아 광고팀에 문의하셔야됩니다. 

예약형 광고의 주 목적은 광고최대도달이자 노출입니다. 

상품은 크게 2가지로 나눠져있는데요 

1) 유튜브마스트헤드 2) CPM 마스트헤드입니다. 

 

1) 유튜브마스트헤드(기본)

기본 마스트헤드는 과금방식이 CPD라고 해서 Cost per day 하루 24시간을 유튜브 PC, 모바일, 태블릿 첫 화면에 독점적으로 광고를 노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적합하고 효율적인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아마 제가 알기로는 타겟팅 설정이 안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자세한건 support 구글또는 구글광고팀에 문의해보세요)

 

2) CPM(Cost per 1000 impressions) 마스트헤드

노출 1,000회당 비용 으로 즉 CPM 방식 과금 기준으로 인벤토리를 사서 마스트헤드 지면의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이것도 예약형 방식이라서 직접 전문팀과 컨택하여 광고를 진행해주셔야되고요.

 

기본 CPD기준의 마스트헤드 D-21일정도일꺼에요 그때까지 판매되지않은 구좌가 남을 경우 CPM 구좌로 전환되어서 해당 단가로 집행가능하고 타겟팅도 할증 붙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 조만간 니즈가 많으면, 기다리지않고 취소구좌가 생기면

바로 조기 부킹하도록 변경될 수도 있겠네요. 

 

최소 1일 ~최대 7일까지 원하는 만큼 점유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유튜브 상품이 매 분기마다 업데이트 되다 보니 

또 조만간 어떤 방식으로바뀔지 모르겠네요 

 

 

추가적으로

CPM 마스트헤드로 부킹 되고 남는 인벤토리는 기존 ROM 마스트헤드 진행시와 마찬가지로 

트루뷰 디스커버리 상품 및 디스커버리, 앱 캠페인, 동적 디스플레이 광고에 해당되는 상품들이 경매를 기반으로 노출된다고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리고요. 

다음에 더 알찬정보 준비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광고 정보는 여기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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