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광고 수동 자동 캠페인 키워드 일치유형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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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최근 아마존 마케팅 진행하면서

아마존 광고 수동  자동 캠페인 키워드 일치유형 들을 자세히 다뤄보고자 합니다.

출처 : 아마존셀러 센트럴 

 

1.수동 타겟팅 일치 유형 

 

1) 광범위 일치(Broad) : 이 일치 유형은 광고에 광범위한 트래픽 노출을 제공하는 옵션입니다. 모든 키워드 용어가 임의 순서로 검색어에 포함되어 있으면 검색어가 매칭됩니다. 또한, 광범위 일치에는 키워드의 복수형, 관련 검색 및 키워드와 밀접한 다른 선택사항도 포함되기 때문에 초창기 수동 캠페인 진행시 정보 수집을 위해 해당 키워드 유형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2) 구문 일치 (Pharse)  : 검색어에 정확한 구문 또는 어순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광범위 일치보다 더 제한적인 옵션이며, 구문 일치에는 키워드의 복수형도 포함됩니다.  

 

3) 정확히 일치 (Exact): 검색어가 키워드 또는 어순과 정확히 일치해야 광고가 게재되며, 정확한 검색어와 유사한 선택사항과도 매칭됩니다. 키워드 일치유형 중  가장 제한적인 일치 유형이지만, 검색 연관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정확히 일치에는 키워드의 복수형도 포함되며, 충분한 구매 키워드 데이터가 확보된 상태에서  캠페인의 키워드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할 때 자주 쓰이는 유형의 방식입니다.

 

 

2. 자동캠페인 타겟팅 일치유형 / 타게팅그룹

자동타겟팅은 Sponsored Products 캠페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타겟팅으로 Sponsored Products 캠페인을 생성하면 캠페인 매니저 > 자동타겟팅그룹의 타겟팅 옵션이 표시됩니다.

 

 

 

 

1) 대체 : 귀하의 상품과 유사한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보는 쇼핑객에게 귀하의 광고를 표시합니다.

2) 근접한 일치 : 아마존은 귀하의 상품과 밀접하게 관련된 검색어를 사용하는 쇼핑객에게 귀하의 광고를 표시합니다.

3) 보완 : 귀하의 상품을 보완하는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보는 쇼핑객에게 귀하의 광고를 표시합니다.

4) 느슨한 일치 : 귀하의 상품과 느슨하게 관련된 검색어를 사용하는 쇼핑객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아마 정의 조차 굉장히 모호해서 자세한 내용은 셀러센트럴 에서 영어로 한번 보시는게 조금 더 이해가 빠르실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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