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전환 태급 발급 및 확인방법

디지털광고 지식창고

반응형

오늘의 디지털 광고공부는 구글 애드워즈입니다!

긴말하지 않고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전환태그를 삽입하여 광고 진행을 하려면

먼저 구글애드워즈 개인계정 또는 회사계정에 로그인해주셔야 됩니다. 

저는 오늘 포스팅 위해서, 개인적으로 계정을 파서 그 계정으로 현재분께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1.도구 및 설정 > 전환으로 들어가주세요

2. 전환수를 눌러주세요

3.  전환추적 시작은 웹사이트 / 앱 / 전화통화 등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웹사이트를 가장 많이하십니다. 저는 웹사이트로 예시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추적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링크클릭, 페이지조회, 온라인 구매건수등을 확인할 수있다고 합니다.

4. 아래와 같이 액셜만들기 단계에서 각자 원하고자 하는 설정을 누르시고 다음으로 가시면 됩니다.

 

5. 태그설정에서는 일반적으로 개발자분들에게 태그를 전달하여 웹사이트에 설치가 필요하므로, 

직접 태그설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6. 아래와 같이 전환 액션이 만들어졌다고 상단에 알림이 뜨면서, 

직접태그설치 항목을 들어가시면 HTML 코드로 태그 생성된것을 볼 수있습니니다. 

1) 전체사이트 태그 2) 페이지 태그 2개가 발생되어서 해당 태그를 웹사이트 HTML 코드에 head ~ head 사이에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최종완료화면>

 

 

<전환추적 태그 확인 방법> 

사이트에 제대로 태그를 심으셨다면 1일 또는 12시간이 지나서 보통

도구 및 설정 > 전환액션 > 추적상태에서 확인되지 않음  >  숫자 가 보이실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