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4 심박수 측정 방법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갤럭시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워치4 심박수 측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전글도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10.23 - [IT 및 인터넷 지식창고/갤럭시] - 갤럭시워치4 스트레스 측정방법 자세히

 

갤럭시워치4 스트레스 측정방법 자세히

갤럭시워치4 스트레스 측정방법 자세히 스트레스 심박수 변화 정보를 이용해 스트레스 수준을 확인하고, 워치에서 제공하는 호흡 운동을 따라해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심박수 측정

changsarchives.tistory.com

바로 직접 심박수측정을 하시려면 '심박수  ' 설정에서 -> 수동측정만으로 바꾸주셔야만

심장박동수 측정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수동으로 심박수 측정하기

1. 첫번째로, 앱스 화면에서 (Samsung Health)를 아이콘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2. 두번째로,  심박수를 선택하세요.

3. 세번째로, 측정을 눌러 심박수 측정을 시작하세요. 화면에서 측정된 심박수를 확인하세요.

심박수와 관련된 추가 정보를 확인하려면 베젤을 이용하거나 화면을 위아래로 미세요.

 

 

심박수 측정 설정 변경하기(참고사항)

심박수 측정 설정 변경하기

1. 첫번째로,  앱스 화면에서 (Samsung Health)를 선택하세요.

2. 두번째로,  설정 → 측정을 누르세요. 3 심박수 아래에서 원하는 측정 설정을 선택하세요.

* 항상 측정: 심박수가 연속적으로 측정됩니다. 이 경우 화면에서 최대 심박과 같은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휴식 중 10분마다: 휴식 중 10분 단위로 심박수가 측정됩니다.

* 수동으로만: 측정을 눌러 원하는 경우에만 수동으로 심박수를 측정합니다.

 

 

 

심박수(참고사항)

나의 심박수를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심박수 트래커는 운동 및 레저용이므로 의료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워치는 손목뼈를 피해 팔꿈치 쪽으로 올려 손목에 꼭 맞게 밀착하여 착용하세요

 

 

주의 사항

* 측정을 시작하기 전 5분 동안 안정을 취하세요.

* 측정값이 예상 수치와 지나치게 다르면 안정을 취한 후 30분 후에 다시 측정하세요.

* 동절기나 추운 날씨에는 몸을 따뜻하게 한 후에 측정하세요. * 흡연이나 음주 후에는 심장 박동이 빨라져 측정값이 평소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측정 중 말을 하거나, 하품 또는 심호흡을 하면 측정값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움직임, 생리적 상태, 측정 환경 및 조건에 따라 측정된 심박수 값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심박수 측정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손목에 찬 워치의 위치를 확인하거나 센서를 방해하는 방해물이 없도록 하세요. 계속해서 측정이 되지 않으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세요.

반응형